다파글리플로진·시타글립틴·메트포르민 3제 복합
기존 2제 복합제와 크기 동일…복용 편의성 위해 더 작은 크기도 출시

다파시타엠서방정 제품 이미지 / 사진=대원메이저사이트
다파시타엠서방정 제품 이미지 / 사진=대원메이저사이트

대원메이저사이트(대표 백승열)은 3제 복합 당뇨병 치료제 '메이저사이트(성분다파글리플로진ㆍ시타글립틴ㆍ메트포르민)' 4개 용량 제품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당뇨병 치료제 병용 급여기준이 확대된 후 타 업체들의 다파글리플로진ㆍ시타글립틴복합제출시가 예고돼있는데, 메트포르민까지 더해진 3제 복합제출시는 이번이 처음이다.

대원메이저사이트은 환자 복용 편의성을 고려해, 3제 복합제인 다파시타엠서방정 10ㆍ100ㆍ1000㎎을기존의 2제 당뇨병 복합제와 유사한 크기로 출시했다. 또 작은 크기의 알약을 선호하는 환자들을 위해더 작은 크기의 다파시타엠서방정 5ㆍ50ㆍ500㎎도 함께 출시했다. 큰 크기의알약 복용에 거부감을 느끼는 환자들의 복약 순응도를 높여 줄 효과적인 대안을 고민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원메이저사이트은 다파시타엠서방정 5ㆍ50ㆍ750㎎, 5ㆍ50ㆍ1000㎎등을 포함해 총 4개 용량의 3제 복합제에 대한 허가를 받았으며, 다파시타정 10ㆍ100㎎2제 복합제도 함께 출시했다. 총 5개 옵션으로 구성된 대원메이저사이트의 '다파시타 패밀리'는 SGLT-2i와 DPP-4i의 상호 보완적인 기전을 바탕으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우수한 혈당 조절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대원메이저사이트 관계자는 "메트포르민이 포함된 3제는 단 한 알로 당뇨병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복용 편의성면에서 획기적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당뇨병 진료 지침에도 초기 병용 요법 및 조기 병용 요법이 강조되고 있다"며"전 용량의 제품을 직접 제조해 안정적 공급을 보장하는 동시에 수준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치료옵션을 제공하는 다파시타 패밀리가 당뇨병 환자를 위한 우수한 치료제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