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파글리플로진·시타글립틴·메트포르민 3제 복합
기존 2제 복합제와 크기 동일…복용 편의성 위해 더 작은 크기도 출시

대원메이저사이트(대표 백승열)은 3제 복합 당뇨병 치료제 '메이저사이트(성분다파글리플로진ㆍ시타글립틴ㆍ메트포르민)' 4개 용량 제품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당뇨병 치료제 병용 급여기준이 확대된 후 타 업체들의 다파글리플로진ㆍ시타글립틴복합제출시가 예고돼있는데, 메트포르민까지 더해진 3제 복합제출시는 이번이 처음이다.
대원메이저사이트은 환자 복용 편의성을 고려해, 3제 복합제인 다파시타엠서방정 10ㆍ100ㆍ1000㎎을기존의 2제 당뇨병 복합제와 유사한 크기로 출시했다. 또 작은 크기의 알약을 선호하는 환자들을 위해더 작은 크기의 다파시타엠서방정 5ㆍ50ㆍ500㎎도 함께 출시했다. 큰 크기의알약 복용에 거부감을 느끼는 환자들의 복약 순응도를 높여 줄 효과적인 대안을 고민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원메이저사이트은 다파시타엠서방정 5ㆍ50ㆍ750㎎, 5ㆍ50ㆍ1000㎎등을 포함해 총 4개 용량의 3제 복합제에 대한 허가를 받았으며, 다파시타정 10ㆍ100㎎2제 복합제도 함께 출시했다. 총 5개 옵션으로 구성된 대원메이저사이트의 '다파시타 패밀리'는 SGLT-2i와 DPP-4i의 상호 보완적인 기전을 바탕으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우수한 혈당 조절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대원메이저사이트 관계자는 "메트포르민이 포함된 3제는 단 한 알로 당뇨병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복용 편의성면에서 획기적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당뇨병 진료 지침에도 초기 병용 요법 및 조기 병용 요법이 강조되고 있다"며"전 용량의 제품을 직접 제조해 안정적 공급을 보장하는 동시에 수준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치료옵션을 제공하는 다파시타 패밀리가 당뇨병 환자를 위한 우수한 치료제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